Skip Menu

기초디자인

기초 평면 및 입체의 활용을 통하여 시각적 능력을 키우는 기초조형과목으로 기본적인 조형원리를 이해하여 개념으로의 관계를 찾으며 디자인원리를 분석 공부한다.

타입과이미지

시각디자인의 기본 형태인 글자를 중심으로 의미와 형태로서의 타이포그래피 실습을 통해 타이포그래피를 이해한다.

영상그래픽

영상편집에 관한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험을 토대로 컴퓨터 기반 편집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영상작품, 애니메이션 제작 등에 적합한 사운드 제작, 믹싱, 편집기법 등을 실습한다.

UI&UX디자인

사용자 환경에 따른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며 디자인 플래닝과 디자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디자인 표현 방법을 탐구한다.

소통과공감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3D캐릭터디자인

3DS MAX를 이용한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기초로 해서 메카닉 모델링기법을 학습하며, 3차원 프린팅을 위한 기초적 이론 및 실습을 학습한다.

3D콘텐츠디자인응용

3DS MAX, Zbrush를 이용한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토대로 하여 3D캐릭터 모델링기법의 고급과정을 학습한다.

포장디자인기초

포장디자인에 있어서의 필요한 지기구조 및 포장의 형식 등에 따른 포장디자인 기초를 학습한다.

디자인과코딩

인터페이스의 특징과 제작환경을 이해하고 웹페이지 제작툴을 활용하여 html, css, JavaScript 등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웹페이지를 구현한다.

디지털레이아웃

효과적인 시각 메시지 전달을 위해 복합적인 디지털 환경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표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디지털 레이아웃 능력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