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교육과정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교과명, 학년 별 학기, 합계를 제공하는 표
| 구분 |
교과명 |
NCS
활용 |
1학년 | 2학년 | 3학년 |
합계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 교양필수 | 채플(I)(II) | | 1 | 1 | 0 | 1 | 1 | 0 | | | | | | | | | | | | | 2 | 2 | 0 |
|---|
| 행복한삶과진리 | | | | | | | | 1 | 1 | 0 | | | | | | | | | | 1 | 1 | 0 |
|---|
| 소계 | | 1 | 1 | 0 | 1 | 1 | 0 | 1 | 1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3 | 3 | 0 |
|---|
| 교양선택 | 대학생활과진로탐색 | | 1 | 0 | 1 | | | | | | | | | | | | | | | | 1 | 0 | 1 |
|---|
| 디지털리터러시 | | 2 | 0 | 2 | | | | | | | | | | | | | | | | 2 | 0 | 2 |
|---|
| 기초디자인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소통과공감능력 | | | | | 1 | 1 | 0 | | | | | | | | | | | | | 1 | 1 | 0 |
|---|
| 실용영어(I)(II) | | | | | | | | 2 | 2 | 0 | 2 | 2 | 0 | | | | | | | 4 | 4 | 0 |
|---|
| 창업실무 | | | | | | | | | | | | | | | | | 2 | 1 | 1 | 2 | 1 | 1 |
|---|
| 소계 | | 3 | 0 | 3 | 4 | 2 | 2 | 2 | 2 | 0 | 2 | 2 | 0 | 0 | 0 | 0 | 2 | 1 | 1 | 13 | 7 | 6 |
|---|
| 교양합계 | | 4 | 1 | 3 | 5 | 3 | 2 | 3 | 3 | 0 | 2 | 2 | 0 | 0 | 0 | 0 | 2 | 1 | 1 | 16 | 10 | 6 |
|---|
| 전공 | 3D그래픽스기초 | | 4 | 2 | 2 | | | | | | | | | | | | | | | | 4 | 2 | 2 |
|---|
| 드로잉과색채 | | 3 | 1 | 2 | | | | | | | | | | | | | | | | 3 | 1 | 2 |
|---|
| 디지털그래픽스 | | 3 | 1 | 2 | | | | | | | | | | | | | | | | 3 | 1 | 2 |
|---|
| 사진과디자인 | | 3 | 1 | 2 | | | | | | | | | | | | | | | | 3 | 1 | 2 |
|---|
| 3D캐릭터디자인 | | | | | 4 | 2 | 2 | | | | | | | | | | | | | 4 | 2 | 2 |
|---|
| 그래픽아트디자인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발상과표현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영상그래픽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타입과이미지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UI&UX디자인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 현장실습(하계I)(동계I)(하계II)(동계II)(하계III)(동계III) | | | | | | | | 1 | 0 | 0 | 1 | 0 | 0 | 1 | 0 | 0 | 1 | 0 | 0 | 7 | 0 | 0 |
|---|
| 3D그래픽스활용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브랜드아이덴티티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영상디자인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웹디자인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타이포그래픽디자인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편집디자인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 3D콘텐츠디자인응용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광고디자인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디자인과코딩 | | | | | | | | | | | 3 | 2 | 1 | | | | | | | 3 | 2 | 1 |
|---|
| 디지털레이아웃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모션그래픽스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웹인터랙션디자인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포장디자인기초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 멀티미디어디자인 | | | | | | | | | | | | | | 3 | 1 | 2 | | | | 3 | 1 | 2 |
|---|
| 융합콘텐츠디자인 | | | | | | | | | | | | | | 3 | 1 | 2 | | | | 3 | 1 | 2 |
|---|
| 출판편집실무 | | | | | | | | | | | | | | 4 | 2 | 2 | | | | 4 | 2 | 2 |
|---|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 | | | | | | | | | | | | | 3 | 1 | 2 | | | | 3 | 1 | 2 |
|---|
| 포장디자인실무 | | | | | | | | | | | | | | 3 | 1 | 2 | | | | 3 | 1 | 2 |
|---|
| 그래픽디자인프로젝트 | | | | | | | | | | | | | | | | | 4 | 2 | 2 | 4 | 2 | 2 |
|---|
| 시각디자인과포트폴리오 | | | | | | | | | | | | | | | | | 4 | 2 | 2 | 4 | 2 | 2 |
|---|
| 영상실무 | | | | | | | | | | | | | | | | | 4 | 2 | 2 | 4 | 2 | 2 |
|---|
| 캡스톤디자인 | | | | | | | | | | | | | | | | | 2 | 1 | 2 | 2 | 1 | 2 |
|---|
| GUI프로젝트실무 | | | | | | | | | | | | | | | | | 3 | 1 | 2 | 3 | 1 | 2 |
|---|
| 소계 | | 13 | 5 | 8 | 19 | 7 | 12 | 19 | 6 | 12 | 22 | 8 | 13 | 17 | 6 | 10 | 18 | 8 | 10 | 111 | 40 | 65 |
|---|
| 전공합계 | | 13 | 5 | 8 | 19 | 7 | 12 | 19 | 6 | 12 | 22 | 8 | 13 | 17 | 6 | 10 | 18 | 8 | 10 | 111 | 40 | 65 |
|---|
| 총계 | | 17 | 6 | 11 | 24 | 10 | 14 | 22 | 9 | 12 | 24 | 10 | 13 | 17 | 6 | 10 | 20 | 9 | 11 | 127 | 50 | 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