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보람입니다.
현재 캐릭터 매니지먼트 회사를 운영하며 Original, Licence 캐릭터를 활용하여
콘텐츠 개발, 상품 개발, 이모티콘&테마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캐릭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명 캐릭터들을 국내 인기 캐릭터로 성장시켜주는 캐릭터 매니지먼트 회사로서의 입지를 견고하게 굳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좋은 기회를 얻어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과 겸임교수로 재직하여 후배님들을 가르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각미디어디자인과 후배님들과 대화하다 보면 “어디로 취업을 해야하지?” 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이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대학 시절 가지고 있던 고민입니다.
나의 적성에 맞고 내가 즐거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양한 일들을 경험해 보라는 것’ 입니다.
대학 졸업 후 저는 다양한 디자인 회사 근무와 여러가지 디자인 공부를 했었습니다.
정규직 외에도 프리랜서로 지내며 출판&편집 디자인, 애니메이션 디자인, 모션그래픽 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웹툰 등 여러가지 디자인을 접했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과 배우고 싶었던 다양한 디자인 관련 이론 공부를 끊임없이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 분야에서 특출나게 재능을 보이고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것이 바로 캐릭터 디자인이었습니다.
경험은 나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줬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경험했던 일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디자인 능력을 한층 키워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고, 지금하고 있는 사업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고 세상에는 할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늦었다 라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 처럼, 우리 후배님들도 늦지 않았으니 더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반드시 뜻하지 않은 곳에서 후배님들이 하고자 하는 것들을 찾을 수 있고, 일에 대한 즐거움도 느끼며, 매일매일 성장해가는 나 자신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과 후배님들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