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2021 Blue Awards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이하 블루어워즈)에서 우수상 2학년 정현아, 특선 3학년 김지수, 입선 3학년 주다솜을 포함해 총 12개 작품이 수상했다.
블루어워즈는 국내 및 해외의 일반디자이너, 대학원생, 대학생이 창출하는 창의 융합디자인 가치에 중점을 두며,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블루어워즈 시상식은 이달 7일 시공테크 본사 (경기도 성남시,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진행 예정이였으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의 정부방침으로 인해 시상식은 8월 말 경으로 연기된 상태이다.
본 공모전에서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지정주제, 자유주제를 합해 우수상(2학년 정현아), 특선(3학년 김지수,김정숙,이영현), 입선(3학년 주다솜, 박미지(2작), 2학년 노지윤, 정예진, 김예진, 홍석호, 정현아) 총 12개의 상을 수상했다.
정현아(우수상) 학생은 학과 강의 시간에 학습한 전공 능력을 토대로 3D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구두를 제작하고, 전체적으로 아련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연인과의 기억들을 놓아둔다는 이야기를 표현한 3D 일러트스레이션 '메모리' 라는 작품을 출품해 대학부 제 1분야 : 시각디자인에서 수상했다.
정현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공모전 참가를 목표로 임하다 보니 더욱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임할 수 있었고, 그에 따라 디자인 실력 또한 향상되었다."면서 "이번 공모전은 좋은 경험이었고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된 것은 유익한 수업으로 이끌어주신 교수님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수상까지 이끌어주신 교수님께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