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핵심적 디자인 · 크리에이터 양성
DEPT.OF VISUAL MEDIA DESIGN

대학공지

2023학년도 신입생 학사운영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2.22 15:14 조회수 12522

                  2023학년도 신입생 학사운영 안내

 


안산대학교 가족이 되신 2023학년도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3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및 주요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학사일정 안내

학사일정, 날짜에 관한 표입니다.

일 정

날 짜

일 정

날 짜

입학식

02.23.()

수업1/2

04.23.()

신입생OT

02.23.()~02.24.()

체육대회

05.11.()

개강일

03.02.()

수업3/4

05.19.()

개교기념일

03.05.()

보강주간

06.08.()~06.15.()

수업1/4

03.28.()

기말평가

06.16.()~06.22.()

수업1/3

04.05.()

종강일

06.22.()

봄신앙축제

04.12.()

하계방학

06.23.()~08.27.()

중간평가

04.20()~04.26.()

 

 

2. 학번 찾기(인트라넷 가입)

  가. 방법: 인트라넷 접속(https://ea.ansan.ac.kr) 처음사용자 등록 -> 본인인증 

              -> 회원가입하기 -> 학번찾기(재학생선택 후 본인 학번 확인가능)

  나. 인트라넷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서 학번 확인가능

  다. 신입생은 2.23.()부터 인트라넷 가입 가능

  라. 인트라넷 가입문의: 학술정보원(031-400-7077~8)

 

3. 수업운영 안내

  가. 수업시간표

수업시간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에 관한 표입니다.

구 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주 간

09:30-10:20

10:30-11:20

11:30-12:20

12:30-13:20

13:40-14:30

14:40-15:30

15:40-16:30

16:40-17:30

17:40-18:30

위탁/전공심화

18:30-19:15

19:20-20:05

20:10-20:55

21:00-21:45

21:50-22:35

 

 

 

 

 

  나. 수업방법

    1) 정원내: 대면수업 원칙

    2) 정원외 과정

       -. 산업체 위탁과정,전공심화과정, P-TECH과정,성인학습자과정 등

       -. 과정별 필요에 따라 일부 교과목 원격수업 적용

       -. 원격수업 유형:온라인녹화, 블렌디드

    * 수업방식(원격수업, 블랜디드)확인 : 인트라넷 강의계획서 주차별 수업방법 확인 가능

    * 온라인 녹화강의 수업 기간:강의 업로드 후1주일

 다. 학과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안내

    1) 강의시간표: 인트라넷 수업시간표 또는 학과별 게시판 등에서 확인가능

    2) 강의계획서: 인트라넷 >학사관리 > 수업및성적관리 > 수강신청 > 교과목별 강의계획 확인가능

 라. 비대면(온라인)수업 수강방법

   1) e-class 및 실시간강의 이용방법 : eclass.ansan.ac.kr > 로그인 후 > e-class공지사항 참조

   2) 온라인 수업 관련문의 : 원격교육지원센터(031-400-6999)

 

4. 수강신청 안내 [바로가기]

  가. 수강목록 확인 : 2.23()

  나. 수강신청 및 변경기간 : 3.2() ~ 3.8()

  다. 수강신청방법: 인트라넷 > 학사관리 > 수업및성적관리 > 수강신청(신청,취소) > 확인서 출력

  라. 수강신청 가능학점: 12학점(간호학과 14학점~24학점까지)

  마. 관련문의사항: 학과사무실 또는 교무입학처(031-400-6906~7)

 

5. 신상조사

  가. 입력기간: 2.22.() ~ 3.15.()까지

  나. 입력방법: 인트라넷 > 로그인 > 학생관리 > 신상조사 관리(팝업화면 이용 가능)

  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학과에서 공지하는 사항 참조

  라. 문의: 학과사무실

  ※ 성명, 주민등록번호 변경된 학생은 학적부정정원 제출(3.2.()부터 가능)

 

6. 학적 변동 안내

  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포함) 입학학기 휴학 불가

  나. , 군휴학, 특별(질병)휴학, 특별(임신출산육아)휴학은 예외로 함

 

7. 증명서 발급

  가. 3.2.()부터 온라인증명발급(icerti.ansan.ac.kr)에서 발급가능(동사무소 및 민원24에서 발급 불가)

  나. 발급비용: 프린터출력 무료, 전자파일(PDF) 2,000

 

8. 대면 수업 대비 대학생활 필수 앱 설치 안내 (학생용)

대면 수업 대비 대학생활 필수 앱 설치 안내(학생용)의 구분, 내용, 주소 및 앱에 관한 표입니다.

구 분

내 용

주소 및 앱

 

인트라넷

 

- 수업시간표확인

- 수강신청

- 강의계획서

- 그 외 학사운영

[인트라넷 바로가기]

[인트라넷 관련 매뉴얼]

 

전자출결시스템

 

- 수업출결체크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 QR코드

아이폰용 QR코드

[전자출결 학생용 매뉴얼]

 

이클래스

 

- 원격수업 및 원격교육

- 수업자료 공유

 


[이클래스 학습자 매뉴얼]


 대학홈페이지(www.ansan.ac.kr) > One-Stop 지원 > 학사정보에서 기본적인 학사운영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산대학교 교무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