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핵심적 디자인 · 크리에이터 양성
DEPT.OF VISUAL MEDIA DESIGN

언론보도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캐릭터 디자인 특강 성료

작성자 시각미디어디자인과 작성일 2023.07.17 12:35 조회수 126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캐릭터 디자인 특강 성료

 

안산대학교 (총장 윤동열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운영되는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나만의 캐릭터디자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디자인 전문 기업인 아이디아이(IDI) 최해님 대표의 캐릭터디자인 실무 특강으로 캐릭터 아이디어 도출제작활용까지의 캐릭터 개발 전반의 프로세스와 활용방안에 대해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및 전공심화과정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이미지에 있어서 캐릭터의 가치와 캐릭터디자인 실무 프로세스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지는 부분에 대한 강의였다.”, “각자 디자인한 캐릭터에 대하여 수강자 모두가 참여하여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이 좋았다.”, “캐릭터는 무엇이고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다는 점실무에서 진행하는 실제적 개발 프로세스에 따라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학과장 김영일 교수는 “1학기 수업을 종강하고 방학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곧바로 특강에 참여해야 하는 부담감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찬사를 보내며전 학년이 참여한 만큼 학년과 관계없이 교수와 학생선배와 후배 간에 자신의 감성을 토대로 한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서의 상호적 소통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그리고 이러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성숙한 디자이너로서의 한 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창의력과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Adobe Illustrator, Photoshop과 같은 기초적 그래픽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요구되는 In design, After Effects, Premiere Pro 등 전 교육과정에 걸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더 나아가 3D 그래픽스와 VR 콘텐츠 디자인을 통한 3차원 가상 공간에 요구되는 다양한 미디어 디자인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또한학사학위 취득 과정인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미래지향적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