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2023 Blue Awards 국제 공모전 24팀 수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와 융합디자인학부 학생들이 “Blue Awards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 2023”(이하 블루어워즈)에 출품한 총 24개의 작품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블루어워즈는 국내 및 해외의 일반 디자이너, 대학원생 및 대학생들로 하여금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디자인 가치를 창출, 교류하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는 국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과 이민서 학생은 ‘건강캠핑 프로그램 둥글게 모여라’로 학회장상[President Award]을 수상했다.
융합디자인학부 홍석호 학생은 ‘외행성탐사기지 포트폴리오 VR 투어 콘텐츠’와 ‘EMOTION - Purp Xanny’ 두 작품이 각각 우수상[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강초연의 ‘3D 캐릭터 모델링 붉은 여우’ ▲박가영의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요리교실, 못난이 요리교실’ ▲윤정훈의 ‘여우의 여가생활’ ▲이우림의 ‘삼성전자 웹 리디자인’ 작품은 각각 특선에 올랐다. 이 외에도 18개의 작품이 입선작으로 올랐다.
김영일 학과장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은 “종강을 앞둔 가장 바쁜 시기에서 공모전 출품과 동시에 학업을 이어나가야 했으나 열정적으로 공모전 참여에 임해준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 수상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학회장 상을 수상한 이민서 학생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단순한 형태와 자연을 떠올릴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치하여 디자인하였다. 평소에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이벤트를 가장 자신있는 방식으로 표현하여 디자인하였는데, 과분하게도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 정성껏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출품을 도와주신 조교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4개의 학생들의 블루어워즈 수상작은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홈페이지 ‘공모전 수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 (클릭)
✨공모전 수상작품 보러가기 (클릭)